한국산악회 입회는 회원 한 분과 이사 한 분의 추천을 필요로 합니다.
입회 신청서 양식에 기입을 하고, 사진 3매를 준비하여 추천자의 서명을 받은 후, 산악회 사무국에 제출하면, 소정의 절차(심사, 이사회 의결)를 걸쳐 입회가 허락됩니다. 이후 15일 이내 입회비 3만원, 연회비 10만원을 사무국에 납입하면 회원등록이 됩니다. 만약 한국산악회에 아는 분이 없으면 사무국장에게 추천을 부탁할 수도 있습니다.

위에 말씀 드린 내용은 외형적인 입회 절차입니다. 한국산악회 입회에 앞서 우선 한국산악회가 스스로 생각하는 즐거움과 가치를 줄 수 있는 산악회인지 먼저 살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산악회라는 이름은 아무 단체나 붙일 수 있는 명사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는 산악회라고 이름 지은 단체가 수 만개가 넘습니다.
하지만 그 모든 산악회가 같은 성격의 단체는 아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국산악회는 지난 1945년 창립하여 67년간 활동해 오면서 나름대로 가치를 적립한 산악회입니다.
입회한 회원 수가 5,000여명이 넘고 매년 그 자격을 유지하는 회원이 1,100여명에 이릅니다.
회원 모두는 저마다의 등반을 통하여 산악인으로의 품위와 정신을 갖고자 노력하며,
그것을 주변과 나누며 함께 하고자 하는 분들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회원은 산악활동을 위한 자신의 영역을 별도로 갖고 있습니다.
한국산악회 내에서도 회원의 성향에 따라 그룹별로 산악활동을 하며 그 성향도 다양하지요.
가입을 하신다면 각 위원회별로 나름대로 분석을 하셔서 본인의 취향에 맞는 소그룹에 참여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듯 합니다.
하지만 한국산악회에 입회하여도 그러한 그룹 또는 위원회에 참가하여 함께 어울리기가 그리 쉽지는 않습니다.
본인의 노력과 열정이 필요하겠지요.. 따라서 단순히 주말 산행을 즐기고자 하는 정도라면 굳이 한국산악회에 입회할 것 없이 안내산행 또는 주변 친구, 직장 동료와 함께하는 것이 좋지않을까 싶습니다.

한국산악회에 입회하는 또 다른 한가지 방법은 등산학교에 입교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국산악회 등산학교 수료자는 한국산악회 입회를 등산학교에서 추천하며 입회비 3만원을 면제합니다.
수료 후에는 매주 등반 능력향상을 위한 주말 캠프 참가가 허용됩니다. 또한 본인이 원하는 등산 방법에 따라 함께 기쁨을 나눌 수 있는 많은 등산 친구를 만날 수도 있지요.
단순히 월 1회 정도의 하이킹을 한국산악회와 함께 하고 싶으시면, 한국 산악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있는 월례산행 안내를 참고해주십시오.
아무튼 한국산악회 입회는 좀더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꼭 입회를 원하시면 저희 한국산악회 사무국으로 한번 방문해 주십시오.

산악회 사무국 031-855-8848
(계좌번호 : 기업은행 535-003326-04-028 (사)한국산악회)


궁금하신 내용은 사무국으로 전화 주시면 성실히 답변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입회를 희망하시는 분은 입회지원서를 작성하여 본회를 직접 방문하여 제출 하시거나, 또는 우편/FAX로 보내 주십시요.

* 주 소 :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 119-7 (우편번호 : 480-854)
* F A X : 031 - 855 - 1945
* 담당자 : 한국산악회 사무국장